본문 바로가기
투자.재테크.자산

채굴업의 선구자 장재윤님을 알아보자

by 빅해삐 2023. 6. 8.
728x90
SMALL

https://youtu.be/D2AokUwRSp4

 

채굴TV를 운영 중인 장재윤님, TV에서 어렴풋이 봤던 기억이 있다.

아무래도, 이분이 채굴업계의 선구자인듯 싶다.

내가 채굴기를 구입하려면 이분의 이야기, 유튜브는 다 봐야할 것 같아 분석하기로 했다.

ㅇ중국, 미국과는 달리 우리나라는 소형, 개인이 운영

ㅇ운영 채굴기 약 600대 +600 + 100대

ㅇ장비 비용이 오른 이유 : 신제품 +오른 것

- 반도체 수급 등 가격이 올람

ㅇ이더리움을 대체할 수 있는 다른 코인 : 이더리움 클래식, 비트코인 골드, 레이븐 코인 등

ㅇ이더리움 수익성이 제일 좋다. 채산성이 제일 좋다.

ㅇ암호화폐 과세에 어떻게 대비를 하고 있나?

대비 안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쿨하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는게 아닐까

ㅇ세금을 걷는다는 건 인정을 해준다는 뜻임

ㅇ정상적인 채굴업체가 없다. 대부분 다단계 사기

>>정상적인 대행업체들이 아직 없다.

ㅇ채굴업에 사기가 판치는 이유는 정부의 규제가 없는건지?

정부가 방향성은 잡아줘야한다. 합법인지 불법인지 로드맵이 없다.

ㅇ채굴기 : 한대만 해도 수익은 난다.

50대~ 100대 / 50대 5억 (1대 1000만원정도 필요한듯...??)

장재윤님에게 채굴이란? 인생의 전환점이다.

거지처럼 살다가 그래도 인간처럼 살게 해준 일입니다.

마지막 멘트가 굉장히 의미있게 전해오는 듯하다.

최대한 인터뷰 하는 사람의 언어로 맞춰서 대화해주시려고 노력하는게 보인다.

인터뷰 내내 채굴업에 대한 비판적인 것, 걱정거리, 우려되는 것에 거의 초점이 되어있는데

인터뷰 내용이 장점에 대한 것이나 미래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다.

왜냐하면 왜 장재윤님이 채굴을 시작했는지, 그리고 그 전망이나 미래가치가 얼마나 되는지가 궁금한데

인터뷰 내내 보는 사람도 초조하게 만든다. 뭐 이리 걱정이 많은지!ㅋㅋㅋㅋㅋㅋ

오히려 채굴업자 장재윤님에게는 여유와 확신이 느껴진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