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재테크.자산

2021. 7. 25. 코인투자 4000만원 손실, 빚의 교훈

by 빅해삐 2023. 6. 24.
728x90
SMALL

저번달,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손실금액이 -4000만원이었다.

이게 계기가 되어서 이별을 맞게 되었는데 ....

꼭 코인투자 뿐만 아니라 나를 찰만한 이런저런 이유가 있었겠지....??

자산을 엑셀로 정리하다보니까 나라도 만나고 있는 사람이 부채가 가득하면 불안해 했을 것 같았다.

코인으로만 손실본 금액이 -4,000만원이지만

부동산 제외한 현금흐름 총 자산현황이 -8,000만원인 걸 감안하면

어쩌면 상대방을 위해서 잘 이별한 것 같다.

 

나도 작성하다보니 막상 -8,000만원을 어떻게 회복해야할까 눈앞이 깜깜하지만

분명 방도는 있을테니 이것저것 찾아봐야할 것 같다!!!

이왕이면 슬퍼할 시간에 생산적이고 즐거운 일을 해야겠다!!!!

 

코인으로 잃은 4,000만원이 일단 가장 큰 문제와 원인이기에,

"코인으로 잃은 돈은 코인으로만 해결하자!!!"라는 목표를 세웠다.

헤어진 전 애인의 말대로

코인으로 투자할 생각이었다면, 정말 나만의 원칙과 기준을 세워서 제대로 투자했어야 했는데

그냥 무작정 앞뒤 안가리고 투자했던 것 같다.

돈과 사랑을 잃어보고 나서야 정신을 차리다니... 아주아주 큰 ... 수업료와 큰 경험이었다.....

어휴...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 언제 철드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걸어가면서도 코인으로 돈 벌 생각, 자면서도 코인으로 돈 벌 생각

심지어 꿈에서 코인으로 돈 벌어서 페라리를 타는 꿈까지 꿨다 ㅋㅋㅋㅋㅋㅋ

차라리 이별에 슬퍼할 시간에 이렇게 목표를 갖고 내 생각을 전환시킨 것이 더 나은 것 같다.

그래서 나름 코인에 대한 공부를 해서 기준을 세운 결과,

1주일만에 약 300만원의 수익을 얻었다.

이게 조금 나만의 기준에 가까워질때는 하루에 70만원 이상의 수익을 얻게 해주었다.

사고 파는데 수수료와 약간의 노동, 화면을 쳐다봐야하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그래도 일주일만에 300만원을 벌었자나!! ㅎㅎㅎ

이 원칙이 고수되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황이 유지가 된다면

4000만원의 마이너스를 금방 회복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내가 돈을 잃어서 공부를 하게 되었고

더 큰 돈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는지도 모른다.

 

 

 

 

현금 1000만원은 CMA로 옮겨놨기 때문에

4114만원이 4411만원이 된 셈인데 일주일만에 약 297만원의 이익을 봤다.

헤어진 날...에도 상대에게 말했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끝까지 갖고 가겠다고.

(그때 들려온 한숨소리 아직도 잊을 수가 없다....휴 ㅋㅋㅋㅋ 아직도 정신을 못차렸구나 하는 느낌이었음ㅠㅠ)

코인투자를 시작한 이유가 바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때문이었으니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실물화폐를 뛰어넘는 더 가치있는 디지털 금이자, 화폐라 생각했고 투자했기 때문이다.

당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마이너스 상황이었고 현금으로 뺄수도 없는 상황이라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

그러다 며칠새 갑자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조금 올라서 어느정도 현금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고

정말 딱 1000만원 씩만 투자하자!라는 목표를 갖고

현금 보유를 해뒀다가 필요한 투자가 생겼을 때 더 투자하자 라는 생각을 갖고

나머지 1000만원은 CMA로 옮겨두었다.

CMA통장에서 돈이 불어나는 동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사고 팔고 하면서 수익금을 얻으려고!

비트코인 1000만원

이더리움 1000만원

현금 1000만원

이렇게 3000만원 기준은 유지하고

나머지는 알트코인들로 나름의 기준을 세워서 투자를 했다.

정말 하루에 40~50만원이 생겼을 때 놀랍기도 하면서 왜 그동안 공부를 안했을까라는 생각이들었다.

알트코인 1000만원으로 버는 돈이 늘어나게 되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떨어졌을 때 더 투자한다!!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각각 2000만원씩 투자해야

내가 헤어졌을 때 상황과 똑같이 유지해서 그 변화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