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Trip

내 1호 등대, 팔미도 등대가 있는 <팔미도> 유람선 여행

by 빅해삐 2023. 7. 23.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빅해삐입니다 :)

 

최근 인천 팔미도 유람선 일정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어 남겨보고자 합니다. 

 

 

팔미도 위치는 아래 지도처럼

인천 영종도, 송도와도 꽤 거리가 있는 작은 섬이에요.

실미도보다 훨씬 작죠?

 

과거 일본이 팔미도 등대 건설을 강권하면서

정부에서 1903년 팔미도 등대를 완공하였다고 하네요. 

 

일제의 강제에 의해 등대가 만들어진 후

군인과 등대지기를 제외하고는

민간인의 출입이 되지 않았다가 

106년만인 2009년 1월 1일에

처음으로 민간인에게 개방이 되었습니다. 

 

유람선을 타기 위해서는

신분증이 필요하니 꼭 지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유람선을 타러가는 선착장 길입니다. 

제가 간 날은 비가 오는데도(약간의 폭우)

유람선을 운행하더라구요 우오...

 

화도진 문화원에서 준비해주신 간식 꾸러미입니다 ㅎㅎ

카페237 샌드위치 세트를 준비해주셨는데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감사합니다 ㅎㅎ :)

 

대한민국 국기가 보이는 유람선 후미입니다.

영종대교가 보이는데 너무 근사하더라구요

그냥 배타는 것 자체로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ㅎㅎ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