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기.감사일기/2024

2024 성공하는 습관 / 자기 명상, 생각정리(1편)

by 빅해삐 2024. 3. 3.
728x90
SMALL

https://youtube.com/shorts/V2yICCpo7T4?si=4VlK1PXSjgcul4ta

 

 

최근 회사일, 이직고민, 사람과의 인연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다.

모든 것들이 내 뜻대로 안되는 것들이 많았다.

 

하지만 다시 생각해보기로 했다. 

상황이나 주변 탓을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바꿀 점"은 없는 것인지 말이다.

 

아무리 좋은 상황들이 와도

내가 받아들이지 못하면 기회는 주어지지 않는다.

 

상황이 어찌되었든, 즐겁고 행복하게 받아들일 줄 아는

나의 삶의 태도, "자세"가 중요하다. 

 

남들과 비교할 필요가 없다.

내가 내 삶의 주인이 되고, 

내 행복을 위해서는 내 상황을 "컨트롤"할 줄 알아야 한다.

 

상대를 바꾸려 하지 말고,

나를 먼저 바꿔보자.

 

나를 먼저 컨트롤 할 줄 알아야,

남들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 수 있다. 

 

 

728x90
LIST